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RDP Wrapper 안되면 팀뷰어 호스트

반응형

윈도우10 홈 버전은 원격제어 기능이 빠져있다. 그래서 얼마전에 윈도우 10 홈 버전도 원격제어을 사용할 수 있는 RDP Wrapper를 소개했었다.

그러나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이게 잘 안될 수도 있다. 설치 순서를 제대로 했는데도, 프로 버전의 dll 파일을 복사했는데도 안된다면?

필자도 Beelink 미니PC를 레드스톤4 업데이트를 완료한 이후로 RDP Wrapper 리스너가 작동되지 않고, 이리 저리 해봐도 해결되지 않아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바로 팀뷰어 호스트다. 팀뷰어 호스트는 일반 팀뷰어와는 다르게 서버와 같이 매일 24시간 원격 컴퓨터 엑세스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즉 서버에 접속전용으로 설치하기 적합한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이다.

RDP Wrapper

RDP Wrapper에서 리스너가 켜지지 않았다. 

팀뷰어 호스트

호스트 컴퓨터에서 진행

팀뷰어 호스트 다운로드

팀뷰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팀뷰어 호스트를 사용할 운영체제를 클릭한다. 팀뷰어 호스트는 윈도우, 맥, 라즈베리파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TeamViewer Host
Host 다운로드

추가 다운로드 아래에 보면 무인 원격 액세스 TeamViewer Host 소개가 있다. Host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팀뷰어 호스트 서버에 설치
다음

팀뷰어 호스트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간략한 안내가 뜬다.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개인용
개인용 / 비상업용

개인용 / 비상업용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팀뷰어 호스트 설치
위 사항에 동의합니다. / TeamViewer를 비상업용 / 개인용으로만 사용하겟습니다.

'위 사항에 동의합니다.' 및 'TeamViewer를 비상업용 / 개인용으로만 사용하겠습니다'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원격 접속 셋업
다음

설치를 마무리하고 팀뷰어 호스트를 실행하면, 원격 접속 셋업이 진행된다. 다음을 클릭한다. 

설정
다음

개인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이제 원격지 컴퓨터에서 팀뷰어를 사용하여 이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접속할 수 있다. 

계정
다음

팀뷰어 계정은 만들어도 되고, 안만들어도 되는 자유다. 다음을 클릭한다. 

설정완료
종료

이제 호스트 접속 ID를 알려주는데 종료를 클릭한다. 

원격제어허용

이제 팀뷰어 호스트가 실행되는데 종료하지말고 계속 켜두도록 한다.

원격지 컴퓨터

팀뷰어 연결
로그온

원격지 컴퓨터는 일반 팀뷰어 버전을 사용해야 다른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다. 호스트 컴퓨터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온을 클릭한다. 

팀뷰어 호스트

사용해보니 RDP를 사용한 원격제어보다 속도도 빠르고 부가기능들이 편리했다. 

서버 컴퓨터에는 다른 컴퓨터로 원격 접속을 할 일이 없고, 원격을 받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팀뷰어 일반 버전 말고, 팀뷰어 호스트를 설치하여 집에서 돌고있는 내 컴퓨터를 언제든지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상 RDP Wrapper 가 작동이 잘 안되거나, 사용하기 어렵다면 팀뷰어 호스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2018/02/24 - [IT 매뉴얼/윈도우10] - 윈도우10 홈 원격 제어 방법 RDP Wrapper

[IT 매뉴얼/소프트웨어] - 팀뷰어 다운로드 원격제어 사용법

[IT 매뉴얼/소프트웨어] -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법 A-Z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