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윈도우10 바탕화면 시계 달력 날씨 위젯 사용해보기

반응형

윈도우 환경에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처럼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10 가젯이 있었지만, 보안상의 문제로 없어졌다. 굳이 사용하려면 8GagetPack을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오랜 기간 동안 위젯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레인미터를 사용하면 시계, 날씨, 달력위젯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시계 달력 날씨 위젯을 사용할 수 있는 엑스위젯 (XWidget)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엑스위젯은 특히 안드로이드에서 다양한 위젯을 지원하는데,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레인미터가 스킨이나 세세한 설정이 번거로운 까닭에 한번 세팅하려면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엑스위젯은 그런면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시계 달력 날씨 위젯 사용해보기

XWidget 엑스위젯 다운로드

먼저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시계 달력 날씨 같은 위젯을 사용하려면 엑스위젯이 필요하다. 엑스위젯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XWidget 다운로드

스팀에 등록된 XWidget은 유료지만 DOWNLAOD 버튼을 클릭하면 엑스위젯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XWidget 무료

설치방법은 매우 쉬우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엑스위젯을 실행하면 라이센스 내용이 뜨는데 Continue FREE 버튼을 클릭하여 무료버전부터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하도록 하자. 

XWidget 바탕화면 위젯 사용해보기

XWidget 바탕화면 위젯

XWidget을 처음 실행하면 간단한 위젯 몇개만 있고 바로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위젯 갤러리가 뜬다. 마음에 드는 위젯들을 설치하여 조합하면 된다. 

XWidget 바탕화면 위젯

이렇게 Download for FREE 라고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위젯이 있고, 유료버전인 XWidget Pro 버전을 구매해야만 사용가능한 위젯도 있다. 

일단 이런 위젯 프로그램이 있다는 정도만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으며, 능력자들은 아래 스크린샷처럼 해두고 사용하기도 한다. 

XWidget
XWidget

엑스위젯 XWidget으로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위젯을 띄워보니 하나의 테마팩처럼 세팅이 되지 않는 것은 아쉬웠다. 

무료버전만 사용하는 것은 조금 아쉬우니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더 많은 위젯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렴하게 사용하려면 스팀버전으로 할인할 때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다. 

[IT 매뉴얼/윈도우10] - 8GadgetPack 윈도우10 가젯 사용방법

[IT 매뉴얼/소프트웨어] - 레인미터 다운로드 스킨 적용방법

반응형